안녕하세요. TV Do입니다. 제가 커피를 워낙 좋아해서 많게는 하루에 5잔도 마시는 것 같은데, 특히나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정말 좋아해요. 정말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실정도로 하루에 한잔은 무조건 마시고 있는데요. 이걸 매번 사먹으면 경제적으로 무리가 있기 때문에 작년에 드롱기 커피머신을 사서 지금 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원두도 여기저기 사서 먹어봤는데, 얼마전 홈플러스에 갔는데 맥심에서 원두를 출시 했더라구요. 마침 원두도 떨어져서 한번 먹어보기로 하고 구매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이번에 구매한 맥신 시그니쳐 블렌드에요. 이 원두의 특징은 산미가 거의 없고 바디감이 높아서 좀 다크한 느낌의 원두에요. 산미에 약한 분들에게는 괜찮은 원두일 것 같네요.

일단 원두를 갈아야 하니까 원두를 한 숫깔 떠서 블렌더에 갈아 주겠습니다.

블랜더에 넣고 거침없이 갈아줬습니다. 이제 아빠숫가락을 들고 와서

 

커피 원두 수평을 맞춰주고 드롱기 커피머신에 장착시키고 원두를 추출시켜줬어요.

기본적으로 투샷으로 에스프레소를 내려먹어요.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동안 냉동실에 얼음과 물을 준비합니다.

커피머신에서 추출된 맥심 원두커피입니다. 확실히 머신에서 내리니 크레마가 풍부해요.

추출된 에스프레소를 얼음물에 부어주면, 카페에서 흔히 보던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완성이됩니다. 카페에 있는 머신보다는 못 하지만 집에서 이정도 퀄리티면 상당히 만족하는 맛이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