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VDo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시놀로지의 DS920+ 라는 제품인데요.

 

제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사용하면서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정말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블로그와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용량이 늘어나다 보니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추가하려면 돈을 또 지불해야 하다보니 NAS라는 제품을 알게되었고 제가 시놀로지 제품을 구매한 계기가 되었네요.

 

 

기존에 2베이 짜리 DS218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 제품도 아직까지 좋은 제품이고, 부담없이 사용가능 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 데요.

시놀로지에서 신제품도 나오고 4베이 짜리 제품과 SSD를 추가해서 사용해 보고 싶어서, 주식 수익금으로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DS218에서 사용하던 WD의 3테라 짜리 하드디스크 두개를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앞 전에 올렸던 이지스토어 8테라 짜리 2개를 주문해놔서 도착하면 추가로 8테라 두개를 장착하여, 총 42테라를 사용하게 되겠습니다

 

커다란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본체와 또 다른 박스 2개가 들어있었습니다.

구성품은 2.5.인치 하드 고정하는 나사와 연결케이블, 랜케이블 두개, 사용설명서, 베이 잠그고 열수있는 열쇠가 들어있었습니다.

 

DS920+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4개의 베이와 전원버튼 USB단자 상태등 이렇게

되어있어요.

 

후면부에는 쿨링팬 두개와 랜 단자 2개 전원 공급단자가 있고 USB단자가 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3테라 두개 하드디스크를 트레이에 장착시켜 다시 시놀로지 본체에 집어넣습니다.

 

M.2 SSD도 장착시켜 줬습니다.

제가 두개를 주문한 줄 알았는데, 한개를 주문했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아마존에서 추가로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400기가 짜리 SSD장착을 마치고

이제 제품을 구동시켜보겠습니다.

 

 

전원공급단자와 랜케이블을 꽂아주면서 제품 언박싱을 모두 마쳤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 시놀로지 셋팅하는 과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